연령회 봉사
2 초상집에 가는 것이 잔칫집에 가는 것보다 낫다.
거기에 모든 인간의 종말이 있으니 산 이는 이를 마음에 새길 일이다.
3 슬픔이 웃음보다 낫다. 얼굴은 애처로워도 마음은 편안할 수 있기 때문이다.
4 지혜로운 이들의 마음은 초상집에 있고 어리석은 자들의 마음은 잔칫집에 있다. (코헬렛 7장)
.
.
42 죽은 이들의 부활도 이와 같습니다. 썩어 없어질 것으로 묻히지만 썩지 않는 것으로 되살아납니다.
43 비천한 것으로 묻히지만 영광스러운 것으로 되살아납니다. 약한 것으로 묻히지만 강한 것으로 되살아납니다.
44 물질적인 몸으로 묻히지만 영적인 몸으로 되살아납니다. 물질적인 몸이 있으면 영적인 몸도 있습니다…
53 이 썩는 몸은 썩지 않는 것을 입고 이 죽는 몸은 죽지 않는 것을 입어야 합니다.
54 이 썩는 몸이 썩지 않는 것을 입고 이 죽는 몸이 죽지 않는 것을 입으면, 그때에 성경에 기록된 말씀이 이루어질 것입니다. “승리가 죽음을 삼켜 버렸다…
58 그러므로 사랑하는 형제 여러분, 굳게 서서 흔들리지 말고 언제나 주님의 일을 더욱 많이 하십시오. 주님 안에서 여러분의 노고가 헛되지 않음을 여러분은 알고 있습니다. (코린토 I서 15장)
.
.
.
“주님! 세상을 떠난 모든 이가 하느님의 자비로 평화의 안식을 얻게 하소서.”
.
[연령회 활동]
– 연령회에서는 유가족과 상의하여 장례 절차를 준비합니다.
– 수시, 입관, 출관, 장례미사, 장지수행에 관한 도움을 드립니다.
– 사망시부터 장례일까지 끊임없이 선종자를 위한 기도(연도)를 바치도록 합니다.